아디다스 TS Commander 리뷰 - (1) :: 2008. 12. 8. 22:47


전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던 아디다스 TS Commander의 1차 리뷰.
먼저 아디다스 TS Commander에 대한 소개를 다룬 포스팅, 실제착용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기로...


1. TS -> Team Signature

2007년 아디다스는 기존의 농구화 마케팅에서의 전통적인 마케팅인 특정 선수별로 각각의 시그니쳐를 제작하는 대신 Team Signature라는 라인으로 농구화 라인을 통합하여 발표한다.

그리하여 발매된 첫 Team Signature는 TS Lightspeed로 아디다스를 대표하는 선수별로 컬러만 다르고 디자인은 모두 같게 출시된다.
T-MAC 이나 KG 라인으로 이미 기존 발매작을 가지고 있던 트레이시 맥그레이디나 케빈 가넷까지 모두 TS 라인으로 묶여 발매가 되었는데 아래 이미지와 같다.

TS Lightspeed


이어서 인솔을 교체함으로서 쿠션의 교체가 가능한 SELECT SYSTEM을 차용한 TS Lightswitch, TS Pro Model을 발매하며 TS 라인을 확장해 나간다.

2008년 TS Commander(드와이트 하워드, 케빈 가넷, 팀 던건을 위한...), TS Creator(트레이시 맥그레이지, 천시 빌럽스를 위한...), TS Creator Low(길버트 아레나스를 위한...) 의 세 가지 TS 라인이 발매되었고,

이제 살펴볼 것은 TS Commander - Howard 버전이다.

2. "The Man Child"

"The Man Child", TS Commander에 새겨진 드와이트 하워드의 별명이다.
성가대소년, 슈퍼맨, 대괴수 등의 다른 별명도 가지고 있는 드와이트 하워드는 04년~05년 드래프트 1순위로 올랜도 매직에 지명되어 NBA에 데뷔했다.

2007년 올스타전 슬램덩크 컨테스트에서 백보드 상단에 귀여운 자신의 스티커를 붙이고 내려오는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었으나 그만 1라운드에서 탈락한 한(솔직히 낙천적인 하워드의 성격을 보건대 한 같은 건 품지 않았겠지만 어쨌든...)을 2008년 아디다스의 TS Pro Model 을 신고 슈퍼맨 퍼포먼스로 우승하며 떨쳐내고,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도 12명의 리딤팀 중 유일한 아디다스맨으로 참여한 그는 매년 일취월장하는 놀라운 성적을 보여주며 올 시즌도 현재 13.9개의 리바운드, 3.9개의 블록슛, 21.8점의 득점을 기록중으로 명실상부 MDE의 뒤를 잇는 차세대 NBA 최고 센터의 길을 걷고 있다.

얼마전(11월 12일 오클라호마시티전)에서는 30점 19리바운드 10블록슛을 기록, 생애 첫 트리플 더블을 기록하기도 했다.

3. TS Commander

육중하면서도 민첩한 드와이트 하워드의 플레이를 받쳐주고 있는 TS Commander를 살펴보자.

ADIDAS TS Commander

흰색과 파란색의 올랜도 홈 컬러, Upper는 Patent 재질로 되어 있어 광택이 있으나 그리 부담될 정도는 아니고 아웃솔에서 이어지는 전통의 아디다스 삼선은 디자인의 포인트. 무게는 280mm 사이즈의 경우 한 쪽당 450g 정도로 4, 5번용 농구화 중에서는 가벼운 축에 속한다.

드와이트 하워드의 별명 "ManChild"

발목 부분에 있는 드와이트 하워드의 사인, 두툼한 패딩이 내장되어 발목을 감싸준다.

빛을 받으면 반사하는 스카치 재질로 되어있는 스트랩의 Team Signature Logo


쿠셔닝을 살펴보면 이전 모델에서도 쓰였던 SELECT SYSTEM을 차용하고 있는데 아디다스의 전통적인 쿠셔닝 소재인 adiPRENE+, adiPRENE Insole과 Comfort Insole을 제공하고 있다.

이전 TS Lightswitch나 TS Pro Model에서 제공되던 ClimaCool Insole이 아닌 Comfort Insole을 제공하고 있는데 편안함을 위해서는 Comfort Insole을, Cushion을 위해서는 아디프렌 Insole을 선택하면 될 듯...

SELECT SYSTEM

기본적으로 삽입되어있는 Comfort Insole

etc. lining이라는 anti-friction lining 소재로 편안함을 제공한다는 설명 Tab

아디프렌 Insole, 유쾌한 하워드의 이미지가 그의 별명, 성가대 소년과 잘 어울린다.

앞축에는 반발력 소재인 adiPRENE+가, 뒷축에는 충격흡수 소재인 adiPRENE이 내장되어 있는 아디프렌 Insole


중창에는 Bounce 등의 특별한 쿠셔닝 기술이 쓰이지는 않았지만 압축성형 EVA 로 이루어져 있어 Insole 과 합체하여 쿠셔닝의 완성을 이루어낸다.

Compression-molded EVA Midsole


설포는 구멍이 숭숭 뚤린 Mesh 소재로 되어있어 통풍에 많은 도움을 준다.

Mesh 소재로 이루어진 설포

Heel 쪽에 위치한 통풍구

뒷축 아웃솔에 위치한 구멍, 비오는 날 아웃도어 코트에서는 사용금지, ㅎㅎㅎ


아웃솔은 전통적인 헤링본 패턴(흔히들 말하는 청어가시 패턴)으로 이루어져 기본적인 접지력 이상을 보여줄 듯... 그리고 아디다스에서 나눠준 자료에는 TS Commander에도 Torsion 이 쓰였다고 되어 있으나 미스프린팅이 아닐까 싶다. Torsion은 생략되어 있는 듯...

Herringbone pattern outsole

 

non-marking 로고가 새겨진 피벗 포인트


발목 부근의 두툼한 패딩과 스트랩으로 발목지지에서는 강점을 든든함을 안겨준다. 스트랩이 거추장스러운 로우 버전 선호자에게는 TS Creator나 TS Creator Low가 대안이 될 듯.  본인은 원래 스트랩으로 발목을 잡아주는 농구화를 선호하니 만큼 대만족.

착용 샷, 다리가 너무 짧게 나온 듯, ㅋㅋㅋ

4. Conclusion

NBA에서 맹활약하고있는 드와이트 하워드를 든든히 지켜주고 있는 TS Commander를 살펴보았다.
거친 골밑에서 묵묵히 리바운드와 골밑 공격을 이끄는 4, 5번 포지션의 선수들에게는 최고의 농구화가 아닐까한다.  
실제 사용기는 다음 포스트를 기약하며 드와이트 하워드와 TS Commander를 잘 나타내고 있는 CF 2편을 소개하며 포스트를 마칠까한다.






'Basketball > Sho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디다스 TS Commander 총평  (4) 2008.12.26
아디다스 TS Commander 리뷰 - (2)  (0) 2008.12.16
About My Basketball...  (2) 2008.11.29
ADIDAS - A CUB. DECADE  (2) 2007.09.10
AIR JORDAN XXI COMMERCIAL  (0) 2007.07.24